-4월 때이른 여름 날씨 속 냉감소재 의류 수요 증가… 3~4주차 판매량 1~2주차 대비 51.7%↑
-스테디셀러 ‘아이스페더’ 판매량도 50.7%↑, 맨즈 ‘아이스페더 숏슬리브’ 인기
-비즈니스 캐주얼 라인에도 냉감 ‘트리코트’ 소재 적용한 하의 출시

젝시믹스, 4월 더위 속 냉감소재 수요 급증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4월 냉감소재 기능성(쿨링) 제품의 수요가 급증했다고 30일 밝혔다.

젝시믹스가 4월 냉감소재 의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3~4주차 판매량은 1~2주차 대비 51.7% 상승했다.

4월 중순부터 역대급 더위가 이어지면서 냉감 소재 의류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점을 꼽았다.

실제로 4월 전국의 평균 최고기온은 21.1도로 관측사상 가장 높았으며, 특히 4주차에는 최고 26도까지 오르는 등 때이른 여름날씨를 보였다.

젝시믹스는 매년 무더운 여름 실내외 운동이나 일상에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아이스페더', '데일리페더', ‘미디움페더’ 등 다양한 냉감소재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상의 판매 1위 ‘효자템’ 아이스페더는 올해도 고객 수요에 힘입어 4월 3~4주차 판매량은 1~2주차 대비 50.6% 급증했다.

우먼즈 라인의 인기는 물론, 지난해부터는 맨즈라인에도 ‘아이스페더 숏슬리브’가 출시돼 남성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오버핏과 머슬핏 등 다양한 체형과 취향을 고려한 디자인에 색상도 최대 20가지로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조거팬츠 판매 1위 ‘미디움페더 인밴드 쿨링 조거팬츠’는 아이스페더 원단에 중량감을 더한 원단을 적용해 비침 방지 기능을 강화하고, 레깅스 보다 가볍고 여유로운 핏으로 제작돼 많은 여성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 젝시믹스는 비즈니스 캐주얼 라인에도 가볍고 뛰어난 냉감 기능을 자랑하는 트리코트 소재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트리코트 핀턱 와이드 팬츠’는 허벅지부터 종아리 라인을 커버해주는 와이드한 핏으로 제작돼 여유롭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매직밴딩 맨즈 트리코트 에어 슬랙스’는 고무 밴딩이 삽입된 허리에 벨트 고리를 더해 출근룩부터 라운딩룩으로도 활용도가 뛰어난 제품이다.

이외에 극강의 냉감 소재를 적용한 ‘쿨리스트 우븐 세트’, 통기성이 강화된 원단에 포켓 디자인으로 수납력을 높인 ‘언리밋 포텐셜 맨즈 조거팬츠 세트’ 등도 고객 니즈가 높고, 5월 신제품 ‘쿨라이트 오버핏 숏슬리브’와 ‘아이스 컴포트 UV컷 롱자켓’도 주목받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냉감소재를 비롯해 메쉬 소재가 적용된 의류와 신발, 용품에 대한 판매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여름철 시원하고 안전한 야외활동을 대비해 짐웨어를 중심으로 골프, 러닝 라인에도 다양한 냉감소재 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