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건희 패스캐처 대표(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입주기업)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군납 진입 장벽을 낮춰, 복잡한 군납 프로세스를 간소화
-기술 혁신과 프로세스 최적화로 제품을 효율적으로 공급, 입찰 성공률 100%
도 대표는 “패스캐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군납 진입 장벽을 낮추고, 동시에 군 장병과 예비역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패스캐처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뷰티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강점은 이러한 제품을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에 있다. 자체 개발 중인 서류 제출 및 전산 등록 시스템은 복잡한 군납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
“주요 경쟁력은 기술 혁신과 프로세스 최적화입니다. 100% 입찰 성공률이 이를 증명합니다. 자체 개발 중인 디지털 플랫폼은 군 조달 과정의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장병들의 선호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제품을 선별하고 있어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패스캐처는 전통적인 B2G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 “기존에는 시간이 오래 걸렸던 전산 작업을 보다 효율적인 웹사이트 개발을 통해 효율을 높였습니다. 또한 고객사를 만나기 위해서 투자사 및 운영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사를 소개받아 판로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인 수익 모델과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
창업 후 도 대표는 “가장 큰 보람은 우리의 시스템이 군 조달 과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는 점”이라며 “중소기업들이 우리 플랫폼을 통해 쉽게 군납 시장에 진입하는 모습을 볼 때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도 대표는 “단기적으로는 자체 프로그램으로 전산, 서류작업 효율화를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장기적으로는 이 시스템을 다른 공공 조달 분야로 확장하여, 정부 조달 시스템 전반의 혁신을 이끌고자 한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3년 1월
주요사업 : 군납 입찰
성과 : 군납 입찰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