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기관용 SaaS 플랫폼 하이브온(HiveOn), 찬란한컴퍼니와 협력 통해 멘토링 및 교육 서비스 확대

창업보육기관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SaaS 플랫폼 하이브온(HiveOn)이 이커머스 교육 및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찬란한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창업보육기관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SaaS 플랫폼 하이브온(HiveOn)이 이커머스 교육 및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찬란한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창업보육기관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SaaS 플랫폼 하이브온(HiveOn)이 이커머스 교육 및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찬란한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멘토링 및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양사의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하여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하이브온은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스타트업 성과 추적, 교육 및 컨설팅 기획을 한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찬란한컴퍼니의 온라인 커머스 전문성을 연계하여 창업보육기관이 스타트업의 전자상거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찬란한컴퍼니는 전자상거래 유통 전략 수립과 실행, 스마트스토어 교육, 디지털마케팅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과 대행 등 온라인 커머스 전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브온의 플랫폼과 결합하여 더 많은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교육 및 컨설팅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찬란한컴퍼니의 전문 멘토 풀과 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하이브온 플랫폼에 통합해 스타트업의 성장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 요구에 맞춘 공동 프로젝트를 제안 및 수행하고 하이브온 플랫폼을 통해 창업보육기관은 멘토링 매칭, 교육 프로그램 운영, 스타트업 성과 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하이브온 관계자는 “찬란한컴퍼니와의 협력을 통해 창업보육기관이 스타트업 지원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스타트업 생태계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찬란한컴퍼니 최광종 대표는 “하이브온과의 협업으로 더 많은 스타트업에게 전문적인 커머스 교육과 컨설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