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제 49호 (2009년 06월)

5천년 중국 역사를 담은 미각 여행

기사입력 2009.06.15 오전 11:37

탁 트인 통 유리창을 통해 넓은 서울 전경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곳. 63빌딩 57층에는 광동과 사천 요리 전문점 ‘백리향’이 있다. 5000년 중국 역사를 고스란히 담아낸 산해진미의 진수를 느껴보자.

높은 산과 해안가 바위틈에 자생하는 관목 백리향은 꽃 자체보다 아름다운 향기로 더 유명하다. ‘향기가 100리 까지 퍼진다’는 뜻에서 백리향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 의미를 그대로 담은 곳이 바로 중식당 백리향(百里香)이다. 높이는 멀리 남산의 남산타워와 맞먹고, 사방이 트인 통 유리창은 서울 도심 곳곳의 전경을 한눈에 보여준다. 탁 트인 전망과 격조 높은 분위기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리더들이 비즈니스 미팅 장소로 백리향을 찾고 있다.

25주년을 맞이한 63빌딩과 백리향

1985년 63빌딩이 새워졌을 때 함께 문을 열어 올해로 만 25주년을 맞이한 백리향은 63빌딩 57층에 위치해 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좌측으로 보이는 백리향의 입구까지 발아래 커다란 연못이 펼쳐져 있다. 실제 연못이 아니라 천장에는 연잎을, 바닥에는 거울을 깔아 놓은 것. 발아래를 보면 마치 자신이 연못 위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이다.

입구를 따라 메인 홀로 들어서면 중국 황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금빛과 붉은빛 장식물들에 시선을 빼앗긴다. 이곳에서는 실제로 중국 황실 의상을 직접 입어보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준비해 놓았다. 메인 홀을 가운데로 두고 양쪽으로 각각 다른 이름표를 단 다양한 크기의 룸이 즐비하다. 백리향의 전체 좌석은 135석으로 홀 60석, 4인에서 20인이 이용할 수 있는 룸 10개, 20인에서 120인이 이용할 수 있는 연회룸 4개로 구성돼 있다.

메인 홀 우측으로는 한강이 넓게 보이는 통 유리창을 배경으로 편안한 소파와 TV, 옷장 등 기본적인 인테리어 소품들이 자리하고 있는 VIP룸이 이어져 있다. 평일에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임이 많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 고객이 즐겨 찾는다.

메인 홀 좌측에 위치해 있는 연회 룸은 평상시에는 4인에서 6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식 칸막이를 세워 놓았다.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에는 조립식 벽을 옮겨 최대 120석의 이벤트 룸으로 탈바꿈된다. 63빌딩의 여러 관람시설을 이용하고 저렴한 가격에 백리향에서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도 많다. 매달 다른 이벤트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6월 백리향이 준비한 이벤트 상품은 5월 가정의 달부터 큰 인기를 끈 ‘가족과 함께 떠나는 중국 미각 여행’이다. 불도장, 게살상어지느러미 스프, 오향장육, 새우칠리소스와 북경오리 등 33가지 다양한 메뉴를 중식 5만4000원, 석식 6만 원에 즐길 수 있다.

맛과 서비스에 반하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조리진이 정성껏 준비한 백리향의 요리는 오감으로 즐기기에 완벽한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불도장과 새집 전복관자, 킹크랩 자연송이, 한우안심스테이크, 다금바리 찜, 식사와 후식 계절과일로 구성된 코스 요리다. 백리향에서 요리를 맛 본 사람은 그 맛에 반하고, 서비스에 반하게 된다. 요리를 내어 올 때마다 해당 요리의 설명을 들려주기 때문이다. 수련을 하던 스님이 월담을 하게 만들었다는 불도장은 동충하초, 상어지느러미, 해삼, 전복 등 16가지 재료를 넣고 소흥주라는 술로 하루를 푹 고아서 만든 보양 스프다. 건강을 위한 보양식으로 유명하다. 새집 전복관자는 까치가 노래하며 새해에 복과 희망을 알려준다는 뜻으로 모든 요리는 각기 해당하는 의미가 다르다.

백리향에서는 보양요리인 불도장을 별도 포장해 판매하기도 한다. ‘불도장 선물세트’는 불도장 2인 기본 18만 원. 여기에 가장 인기 있는 술인 오량액과 수정방 등을 추가해 세트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땅과 바다의 산해진미가 어우러져 빚어내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불도장은 특히 명절에 중요한 손님을 위한 선물용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
5천년 중국 역사를 담은 미각 여행
2. 통 유리창 너머로 펼쳐져 보이는 서울 시내 야경

5천년 중국 역사를 담은 미각 여행
3. 백리향의 인기 메뉴. 불도장, 새집전복관자, 킹크랩자연송이, 한우안심스테이크, 다금바리찜, 식사, 계절과일 코스

위치 여의도 63빌딩 57층 전화 02-789-5741~4 오픈 연중무휴, 점심 11:30~15:00, 저녁 17:30~22:00 홈페이지 www.paengnihyang.co.kr 가격대 불도장 선물세트 A 2인 18만 원, B 2인+오량액 34만5000원, 기본코스요리 14만 원, 봉사료와 부가세 각 10% 별도

글 김가희·사진 이승재 기자 holic@moneyro.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09-06-15 11:37

  • 한경BUSINESS 페이스북
  • 한경MONEY 페이스북
  • 한경MONEY 인스타그램
  • 한경BUSINESS 포스트
  • 한경BUSINESS 네이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