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척추 치료 및 추간공 확장술 시행 병원, 서울 광혜병원
서울 ‘광혜병원’이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의료(척추치료·추간공확장술)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서울 광혜병원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꾸준한 연구 활동을 통해 척추 비수술 치료를 총망라한 만여 차례 이상의 ‘추간공 확장술’ 성공 사례를 앞세워 척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 특허는 물론 일본 및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국내외 척추 전문 의사들에게까지 의료 기술을 전수해 척추병원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경우 광혜병원 병원장은 25년간 수술, 비수술 도합 2만 여 차례 이상을 집도한 척추수술 제 1세대 의사다.

박경우 병원장은 “25년 동안 희로애락을 함께한 직원들의 노력과 고객들의 변함없는 성원이 있었기에 이번 수상이 가능했던 것 같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광혜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