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LED·FND 전문 브랜드, 씨엘라이트
씨엘라이트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히트상품브랜드(LED전자부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씨엘라이트는 LED 전문 기업으로 천안에 자리 잡은 3306㎡(1000평) 부지의 국내 자체 공장을 보유해 개발부터 생산까지 100% 국내산 부품만을 고집하고 있고 22년 LED 생산 노하우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다.

또한 생산 기술 및 비용적인 문제로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크기 LED를 맞춤 제작 가능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LED 조명뿐만 아니라 의료용, 피부미용기기용, 탈모관리용 LED도 직접 생산하고 있다.

특히 천안 공장을 통한 대량 생산으로, 보다 경쟁력 있는 단가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LED를 제공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씨엘라이트 황정훈 대표는 “이번 수상은 씨엘라이트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과 품질 경쟁력을 최우선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