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인터넷강의 퍼블리싱 브랜드, 용감한컴퍼니
(주)용감한컴퍼니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교육(스마트러닝)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용감한컴퍼니는 2012년에 설립된 스마트 인터넷 강의 전문 온라인 교육 기업이다.

현재 공무원·수능·어학·자격증 분야에서 덩허접공무원영어스쿨, 리라클영어, 김승봉경찰팀, 용감한스피킹, 닥터보카 등 21개의 버티컬 인강 브랜드와 함께 ‘모두의공무원’, ‘모두의경찰’ 등 공무원 인강 통합사이트를 론칭, 총 23개 브랜드에서 학습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용감한컴퍼니는 강사 발굴부터 사이트 론칭 과정까지 한 번에 지원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제공하며 온라인 교육업계 경력자들로 조직을 구성해 단기간에 20여개 버티컬·통합 인강 브랜드로 사업 영역을 확장시켰다.

용감한컴퍼니 양승윤 대표는 “학습자들에게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다해온 결과 이번 수상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2018년에도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최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을 선도하는 교육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