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빨래방 프랜차이즈, 화이트365
(주)파인트리그룹의 화이트365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빨래방)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 화이트365는 친환경 로하스인증을 획득한 매장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환경부 인증 천연세제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무인 디지털세탁소 도입과 동전이 필요 없는 결제시스템 등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무인빨래방은 고객 응대를 사람이 하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와 품질 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신념으로 매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이트365를 운영하는 파인트리그룹의 김기경 대표는 최근 한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 55인에도 선정된 바 있다.

화이트365 김기경 대표는 “최근 소비자만족지수1위 수상에 이어 품질만족도1위까지 수상해 빨래방 프랜차이즈로서 경쟁력을 갖췄음을 검증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내 셀프빨래방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