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news 제 호 (년 월)

한경 머니, 상속포럼 개최…상속·증여 궁금증 푼다



6월 27일 강남 호텔프리마서울서 열려
국내 최고 전문가 라인업…무료 강의·상담

[한경 머니=공인호 기자] 한국경제신문 자매지이자 최정상의 경제월간지인 ‘한경 MONEY’가 오는 6월 27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호텔프리마서울 신관 6층 노블레스홀에서 창간 13주년을 기념해 ‘제4회 한경 머니 상속포럼’을 개최한다.

한경 머니의 상속포럼은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4년째 이어오며 국내 최고의 상속포럼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에는 역대 최강의 조세·금융·부동산 전문가가 라인업을 이뤄 상속·증여 분야의 ‘A to Z’에 대한 속 시원한 궁금증 풀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세무분야 스타군단으로 정평이 나 있는 법무법인 율촌에서 이강민 변호사와 강석식 세무사(법무법인 율촌)가 나서 ‘상속의 정석, 유류분과 국제상속’을, 부동산 분야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KB국민은행에서는 원종훈 WM스타자문단 세무팀장이 ‘상속·증여를 활용한 부동산 절세전략’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또 국내 최강의 회계법인 삼정KPMG에서는 국세청 출신의 노련한 김구열 상무(상속·증여 및 가업승계팀장)가 직접 나서 ‘상속·증여세 세무조사 따라잡기’를, 자산관리의 뉴웨이로 주목받는 ‘신탁’의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는 KEB하나은행 배정식 리빙트러스트 센터장은 ‘인생설계 안전판, 신탁의 활용’이라는 화두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문재인 정부 들어 상속·증여 세제가 점차 강화되고 있고,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며 노후 자산관리와 함께 후손들에 대한 자산승계가 최대 고민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이 같은 시점에서 합법적인 툴 안에서 합리적인 자산관리와 상속·증여를 고민하도록 도와 주고 이를 통해 미래의 불안 요소를 제거할 수 있는 혜안을 줄 수 있는 상속포럼은 그 어느 때보다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상속포럼은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며, 별도의 상담부스도 마련돼 참가자 누구나 무료로 상속·증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속포럼 참가 신청은 이메일(poem1970@hankyung.com)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문의 : 02-360-4815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8-06-11 10:53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