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품격 있는 국내 남성 맞춤정장·예복, 루쏘소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주)루쏘소에프엔에프의 국내 남성 맞춤정장 및 예복 전문 브랜드 루쏘소가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남성의류(맞춤정장)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루쏘소는 지난 2003년 선릉역 1호점으로 론칭한 후, 국내 패션계에 첫 선을 보인 패션 하우스 브랜드다. 이태리 감성의 timeless classic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맞춤정장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해 ‘맞춤정장의 대중화’를 이끈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루쏘소는 국내 남성 맞춤정장 브랜드의 대명사로 비즈니스 정장부터 면접정장, 결혼예복(신랑예복), 혼주예복 등 용도와 연령대를 불문하고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명 연예인들의 협찬 착용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외 약 5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3D Fashion CAD시스템을 활용한 패턴기술연구소, 직영 팩토리를 운영하며 국내 최대 맞춤정장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 이어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를 수상한 루쏘소는 끊임없는 기술향상, 제품QA(Quality Assurance)로 높은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올해로 론칭 15주년을 맞이한 루쏘소는 지난 2월 대규모 할인 이벤트와 함께 국내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성낙진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근에는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맞춤수트+LG트롬 스타일러 패키지’를 선보인 바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여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