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실무·실용교육 중심의 특성화 전문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취업중심 실용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예전)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실용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예전은 문화예술 실용교육을 선도해오고 있는 전문교육기관이다. 본 교육기관에는 애완동물, 패션, 디지털디자인, 보석디자인, 연기, 방송영상, 뷰티, 실용음악, 공연, 실용무용, 모델 등 미래유망 직종으로 거론되는 분야의 전공이 개설돼 있다.

서예전의 강의는 기존의 전문학교와는 다르게 학생들이 차별화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유명스타강사들이 직접 수업을 진행한다. 실용음악학부 전임교수인 작곡가 윤일상을 비롯해 가수 길구봉구,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대식, 디자이너 김홍범 등의 교수진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해당 전문학교는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재학 중 대형 공연과 패션쇼 스태프활동, 연합뉴스, YTN 등 우수기업 인턴의 기회를 제공해 매년 졸업생들이 전문분야로 취업하도록 돕고 있다.

특히 본 교육기관의 애완동물학과는 1년 동안 최대 7개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패션디자인학과의 경우 구찌코리아 본사, KBS 의상실, 보석디자인과는 골든듀, 미니골드 등에 취업할 정도로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덧붙여 전 학부 졸업생들이 전공을 살려 관련 분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이렇듯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전문분야의 업계 취업률이 두드러져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4년제 일반대 졸업 후, ‘U턴입학’을 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