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국내 자체제작 침대·매트리스 브랜드, 세진침대
KS인증을 받은 20년 전통의 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세진침대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침대·매트리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세진침대는 ㈜세진TLS의 국내 자체 제작침대·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다.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인 세진침대는 2년 연속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품질경영시스템 ISO를 획득한 이 회사는 고객제일주의를 기반으로 더욱 포근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위생적이면서도 견고한 정품 내장재만 사용한다. 주문 즉시 자동설비시스템을 갖춘 제조사에서 고품질의 새 상품을 자체 생산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였으며, 완성된 침대와 친환경 매트리스는 가구 전문 배송 매니저의 지원 아래 안전하게 배송된다.

KS인증업체인 세진침대의 매트리스는 국내 강선을 사용한 6회전 파워본넬 스프링으로 내구성과 허리의 편안함을 더했다. 경강선 스프링을 주머니 형태로 개별 포장하여 흔들림이 적을 뿐 아니라 탄력과 복원력, 탄성까지 좋아 수면 환경의 안정감을 선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FM라텍스는 자체 금형설비 시스템을 통해 제작돼 몸 압력 분산 및 공기순환, 복원력이 탁월하며 소음, 진동은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세진침대는 소파, 테이블부터 거실장, 인테리어 소품까지 신혼부부, 남녀노소 가족을 위한 맞춤 가구를 우수한 품질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