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 핀테크로 생활에 편리함을 더한 브랜드, 코인베스트
다년간 축적된 디지털 화폐 운영 노하우를 앞세워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는 코인베스트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IT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핀테크(크립토커런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코인베스트는 대표 이정한을 중심으로 10년이상 개발능력을 가진 개발진과 크립토커런시 매니아층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회사로써 디지털 화폐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제시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시스템 구축, 핀테크 앱 서비스 지원 등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세계 모바일 결제 시장의 규모가 꾸준히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각종 금융 서비스와 IT 기술의 결합을 특징으로 하는 핀테크 앱을 개발하는 데 매진했다. 이후 자체적인 노하우가 반영된 핀테크 앱 개발에 성공했으며, 이를 주력 사업으로 선보여 왔다.

(주)코인베스트에서 서비스하는 핀테크 앱 'PAYLINK'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로 가상화폐를 신속히 환전 및 송금할 수 있다. 또한 POS 시스템과 해당 앱의 병합으로, 사업장이 현금뿐 아니라 가상화폐로 수금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덧붙여 모바일 지갑으로 활용해 다량의 현금 소지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코인베스트는 지난 2015년에 열린 ‘Inside Bitcoins Conference’에 참가해 자사의 다각도적인 사업 분야와 개발 제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