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멘토링, 놓치면 억울할 알짜 이벤트….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알리고 싶은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잡앤조이 프라자’로!



이퍼블릭, 대학생 대상 SNS 콘테스트 진행
잡앤조이 프라자
옥스퍼드 대학출판부 공식 수입사 이퍼블릭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SNS 고수를 뽑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SNS에 옥스퍼드 교재와 함께 찍은 사진과 응원 멘트를 올리고, 이를 친구들과 공유한 후, 해당 SNS 주소를 이퍼블릭 홈페이지에 남기면 된다. 콘테스트는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 중 초고수 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 원과 대학생용 회화교재 ‘네트워크(Network)’의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고수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온라인 상품권 3만 원이 제공된다.



미디어앤아트, 반 고흐 10년의 기록 展 개최
잡앤조이 프라자
‘반 고흐 : 10년의 기록 展’이 10월 18일부터 2015년 2월 8일까지 용산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반 고흐의 대작을 비롯해 그동안 한국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300여 점의 회화가 전시될 예정. 기존의 평면적인 전시와는 달리 Full HD급 프로젝터 70여 대를 사용해 4미터가 넘는 대형 스크린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vangogh2014.co.kr) 또는 전화(1661-0207)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잡코리아-K-Move, 청춘을 위한 토크콘서트
‘나꿈소’ 열어
잡앤조이 프라자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고용노동부가 함께 10월 23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토크콘서트 ‘나꿈소’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에는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들이 청춘 멘토로 함께한다. 김현유 구글 본사 상무, 문제아에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난 김수영 드림 파노라마 대표, 개그맨 임혁필이 멘토 역할을 할 예정.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홈페이지(dream.jobkorea.co.kr) 게시판에 자신의 꿈을 간략하게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콘서트 초대권을 발송하며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산업디자인전공 졸업 전시회 열어

잡앤조이 프라자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이 산업디자인전공 졸업작품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총 60여 명의 학생들이 약 7개월간 준비한 결과물. 퓨처디자인, 공간디자인, UX디자인, 디자인 문화 프로젝트의 각 랩별로 서로 다른 형태와 방식을 활용한 작품 80여 점을 전시한다. 전시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예술디자인관 지하 1층 전시관에서 열린다.



워크넷
워크넷, 무료 직업심리검사 및 온라인 진로·직업 상담 서비스 제공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이 진로 설계와 직업 선택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직업선호도검사, 창업적성검사, 직업흥미검사 등 다양한 직업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알맞은 검사를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 진로상담 서비스는 워크넷에서 직업심리검사를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직업심리검사를 받은 후 온라인 신청을 하면 연령별 특성에 맞는 진로 상담 전문가를 통해 검사 결과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잡앤조이 프라자
정리 원지윤 인턴 기자 cc143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