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12월 27일 소아암 어린이 돕기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헌혈증 1만 장과 후원금 1억 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2008년부터 공기업 최초로 헌혈뱅크를 운영해 온 한국도로공사는 사내 헌혈 캠페인과 휴게소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초 소아암 전문지원센터 ‘나음’ 건립 후원금 1억 원을 함께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위편한세상, 건강을 위한 3종 세트 선봬

위편한세상의 ‘3종 세트’가 새해 건강관리 프로젝트를 위한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쑥떡과 몸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 싸주아리쑥과 브로콜리를 혼합해 즙을 낸 양싸브즙, 강화도 약쑥을 자연 해풍으로 숙성한 쑥즙. 이 3가지가 구성된 참위튼 3종 세트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매우 실용적이다. 특히 하루 한 끼를 대신해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아 최근 건강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상상락, 중국 교육 업계 ‘한류’ 돌풍

지난해 12월 말 상하이에서 중국 산업협회총회가 열렸다. 제일경제방송에서 개최하는 이 행사는 매년 중국 산업계를 종합해 우수 기업을 시상하는 행사로, 역대 최초로 10대 창업 기업상의 수상자 목록에 한국인의 이름이 올랐다. 현재 중국 전국에 한국식 유아 창의 교육을 전파하는 김희종 대표다. 2009년 상하이에 ‘상상락’이라는 이름으로 어린이 창의교육센터를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중국 전국의 거점도시에 총 11개의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인투앰, ‘사랑탐지기’ 앱 출시

인투앰이 개발한 ‘사랑탐지기’ 애플리케이션(앱)은 통화 중 상대방의 감정과 애정도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120여 개의 음성 변수를 추출해 파악하는 계층형 음성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다. 앱을 실행한 후 전화번호를 눌러 통화하면 1분마다 상대방의 감정을 평온, 흥분, 기대감 증가, 스트레스 상승, 혼란, 집중력 향상 등 6가지 중 하나로 알려주며 애정도 변화도 수치로 제공한다. 아이튠즈와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삼성전자, ‘스마트 탱고 코너클린’ 출시

삼성전자가 지난 1월 2일 구석 청소 능력을 향상시킨 로봇 청소기 ‘스마트 탱고 코너클린’을 선보였다. 브러시가 고정돼 있던 기존의 방식과 달리 세계 최초로 브러시가 본체 밖으로 나와 작동하는 ‘팝아웃 브러시(POP-OUT Brush)’를 적용해 청소 효율을 높였다. 또한 스마트폰과 로봇 청소기를 직접 연결해 주는 ‘스마트 탱고 톡’이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동작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엔오티에스, 천연 화장품 ‘낫츠’ 판매

엔오티에스에서 개발한 천연 화장품 ‘낫츠’는 여드름 개선에 효과적이라는 임상 시험이 완료된 제품이다. 또 고객상담센터에서 지성·건성·복합성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타입에 따라 추천 제품과 제품 사용법을 체크해 상담하고 있다. ‘낫츠 28레미디 스킨 케어 솔루션’은 피부 트러블의 근본적 원인인 유·수분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팔선인장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세포 내의 물 수송 단백질인 아쿠아포린을 활성화해 수분의 공급을 원활하게 해준다.
SONY DSC
SONY DSC
탐나모, 동남아시아 수출 목표

제주도에서 자란 허브의 영양을 담은 두피 영양제 ‘탐나모’는 제주도 중산간에 자생하는 천연 허브의 주요 성분과 면역 기능에 탁월한 효과·효능을 갖고 있는 홍삼 추출물을 제주 천연 암반수와 함께 달여 만든 제품이다. 2010년 ‘탈모 방지 또는 발모 촉진용 조성물’로 국내 특허를 출원했으며 현재는 국제특허조약(PCT), 미국·일본·중국·인도에서도 특허를 출원했다. 올해부터 동남아시아 수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수출용 제품을 연구·개발 중이다.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엘리자벳, 앙코르 공연 오디션 접수

뮤지컬 ‘엘리자벳’이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 7월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앙코르 공연을 연다. 이에 앞서 새로운 얼굴을 찾기 위해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오디션을 연다. ‘엘리자벳’은 흥행성과 작품성을 증명하는 모든 기록들을 갈아치우고 대한민국 뮤지컬의 새로운 획을 그은 작품으로, 이번 오디션은 주·조연 배우 및 앙상블, 댄서 등 전 배역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령대와 음역대의 배우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원서 접수는 1월 11일 오후 6시까지.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아이크로스, 월세로 론칭 기념행사

전국 교차로 대표 사이트인 아이크로스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임대 전문 부동산 포털 월세로는 전월세 주요 고객인 20~30대에 부응하는 매물 소개와 함께 유용한 생활 정보 등을 공유해 론칭 즉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기에 보답하기 위해 최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월세로가 월세를 쏜다’에 참여하려면 내 방의 소중한 것, 특별한 것 등 자랑거리를 찍어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올리면 된다.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싱가포르항공, ‘로맨틱 뮤지컬 나이트' 행사

싱가포르항공은 1월 한 달 간 ‘시아홀리데이(SIA Holidays)’ 상품을 구매하거나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을 발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로맨틱 뮤지컬 나이트(Romantic Musical Night)’ 행사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시아홀리데이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을 발권한 후 e메일을 보내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티켓(R석 1인 2장)을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인 2월 14일 오후 8시에 관람할 수 있다.
[PLAZA] 한국도로공사, 헌혈증과 후원금 전달 外
텍트로닉스, 자동 테스트 솔루션 개발

세계 최고의 오실로스코프 제조업체인 텍트로닉스가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CTS(적합성 테스트 사양) 2.0에 대응하는 자동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 공급에 나섰다. MHL 사양은 휴대전화와 휴대용 장치를 HDTV 및 기타 홈 엔터테인먼트 제품에 연결할 수 있는 HD 비디오 및 디지털 오디오 인터페이스다. 텍트로닉스는 표준 제안 업체 중 하나로 최신 표준이 발표되는 즉시 지원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MHL CTS 2.0은 업계 최초의 테스트 솔루션이다.



지산리조트, 라바가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

지산리조트가 스키장 방문 고객들에게 ‘라바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포토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장에 라바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하고 스키장에서 라바 캐릭터 탈을 쓴 인형 퍼포먼스를 진행해 스키장에 방문한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캐릭터 인형과 함께 찍은 사진이나 지산리조트에서 촬영한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라바 포토북, 포토퍼즐 등 약 600개의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남기는 응모 방법도 있다.


이시경 인턴기자 ckyung@kbizwe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