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안전성 입증된 유아용 카시트, 맥시코시
유아용품 전문기업 ㈜와이케이비앤씨(www.ykbnc.com) 가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유아용품(카시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와이케이비앤씨의 카시트 브랜드 ‘맥시코시’는 세계 최대 유아용품 기업인 네덜란드 도렐 그룹(DOREL)의 카시트 브랜드로, 유럽 30개국의 국제 연합기관과 안전테스트 기관의 안전 테스트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받은 바 있다.

범용 카시트 사용을 지향하는 ‘맥시코시’는 성장 단계별(신생아, 유아동, 아동)으로 나눠진 맞춤 사이즈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 이 제품은 작은 충격에도 혈관이나 뇌가 쉽게 손상될 수 있는 목과 척추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특히, 신생아의 체격에 맞추어 정밀하게 설계된 신생아 전용 ‘카브리오픽스(CabrioFix)’는 작은 흔들림에도 예민한 신생아를 보호해준다. Y자형 3점식 안전벨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베이비캐리어로도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이케이비앤씨 관계자는 “맥시코시는 카시트 브랜드 중 최초로 신생아 카시트 부문 안전테스트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바 있다”며, “항상 아이의 안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는 와이케이브랜드 제품이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해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