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프랜차이즈 가맹점 폐점률 0% 기록한 '프런치코리아'
차별화된 메뉴로 전 세대의 소비자와 창업자를 사로잡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프런치코리아가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프런치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소비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를 런칭해 오고 있다. 프런치코리아는 차별화된 메뉴와 '공개, 공정, 공평'의 3공정책으로 현재 운영 중인 4개의 브랜드(카페프런치, 슈가박스, 쿡플, 화떡남리틀카페)에서 폐점율 0%을 기록해 업계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프런치코리아는 커피전문점 카페브런치와 세계수입과자할인점 슈가박스에 이어 지난해 6월 일본식 쿠시카츠 전문점 쿡플을 런칭했다. 쿡플은 75cm의 쿠시롱치 불판 등에 대해 6건의 특허 취득을 이뤄내 펍(PUB)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어서, 프런치코리아가 지난해 11월 런칭한 화떡남리틀카페는 청소년과 여성고객을 주 고객층으로 하고 있다. 화떡남리틀카페는 대용량음료와 함께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떡볶이, 튀김 등 분식메뉴를 제공해 맛에 민감한 소비자뿐만 아니라 투자비용 대비 고수익을 노리는 예비창업자에게도 주목 받고 있다.

프런치코리아는 본사 내 요리연구소, 교육지원팀, 창업지원팀, 마케팅기획팀 등을 통해 다양한 창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