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ISO 9001·14001인증으로 신뢰도 높인 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 '럭스나인'
높은 친환경지수를 바탕으로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 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 럭스나인이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가구(라텍스매트리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럭스나인은 라텍스 매트리스 및 베개 전문회사로서,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 9001)과 국제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인증을 받은 자체 공장에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다.

양면의 재질이 다른 핫앤쿨 기능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럭스나인 라텍스 매트리스 토퍼 핫앤쿨은 자사의 대표 상품으로 입지를 굳혔다.

편리한 커버 세탁을 위해 겉커버가 완전 분리되는 이지워시 기능을 가진 이 제품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코스트코 코리아 라텍스 매트리스 토퍼 부문 4년 연속 판매 1위, 재구매율 36%를 기록해 해외 유통업체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럭스나인은 청결한 위생관리시스템으로 1:1 맞춤방제 시스템을 구성해 해충의 유입상황을 정기적으로 확인한다. 이와 같은 위생관리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친환경제품에 수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한편, 럭스나인은 다양한 시험 검사 및 인증을 받으며 제품 관리에 힘쓰고 있다. 최근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비롯한 국내외 연구소 네 곳에서 받은 52개의 시험 검사는 물론, 독일 소재 세계적인 품질검사기관인 TFI에서 검사 기준을 통과하는 등 국가인증기관 및 연구소에서 꾸준히 시험을 받아 오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