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봄 신부 꿈꾸는 여성들, 탄력-볼륨 모두 잡는 방법
봄은 결혼시즌으로 가장 각광받는 계절이다.

따뜻한 햇살과 부드러운 봄바람 속 화사한 드레스를 입은 신부는 누구보다 아름답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봄 신부가 되기를 꿈꾸며 다이어트와 피부케어 등 자기관리에 박차를 가하곤 한다.

하지만 관리만으로는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웨딩 화보다. 예쁘게 관리하고 화장을 하면연예인처럼 예쁜 화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입체적인 사람이 평면적인 사진에 예쁘게 나오기란 매우 어렵다. 전체적으로 퍼져 보이면서 이목구비도 흐릿해 보이기 때문이다.

메이크업만으로는 뚜렷하고 입체적인 얼굴을 표현할 수 없다면 쁘띠성형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절개 없이 주사나 레이저 등으로 외모를 가꾸는 것인데, 이중에서도 큰 붓기와 불편함이 없는 필러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덕분에 예비신부는 물론 취업준비생, 대학생들에게도 널리 시술되는 추세다.
다만 기존의 필러는 유지기간이 짧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최근 필러의 장점과 지방이식의 장점을 더해 자연스러운 볼륨이 긴 기간 동안 유지가 가능한 큐오필 줄기세포복합필러 시술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큐오필은 자신의 혈액에서 채취한 PRP와 히알루론산 필러와 혼합한 시술이다. 체내의 콜라겐을 생성시킴으로써 얼굴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는 물론 주름개선, 피부탄력 증가, 피부 톤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는데 특히 얼굴 윤곽을 살리는데 효과적이다.

이런 특징을 가진 큐오필 시술은 일반 필러 시술처럼 빠른 시일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볼륨의 유지기간은 더욱 길어진데다가 붓기도 오래가지 않는다. 다만 얇은 진피층에 주입하면 시술 자체는 손쉬울지 몰라도 효과가 과장돼어 보이며, 환자가 남족도 높은 결과를 보기 어렵다. 이에 효과가 즉각적일 수는 있어도 오래 가기는 어려웠는데, 이를 개선하는 시술방법도 등장해 효과를 높이고 있다.

굿필러의원 최철 원장은 “큐오필을 얕은 진피층에 주입하는 경우 과장되어 보이게 된다. 하지만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이로 인한 노하우가 충분히 축적돼 있다면 뼈 위의 깊은 심부층에 혈관을 건드리지 않고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이 시술방식을 사용한다면 큐오필이 심부층에 견고하게 생착, 다량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일반 큐오필 시술에 비해 더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전문 기관이 아니면 시술이 어렵다.”고 설명한다.

이어 최 원장은 “효과 극대화를 위해 트리셀 PRP 키트를 사용하여 다량의 콜라겐틀 생성 한다. 트리셀 PRP 키트는 일반 기계에 비해 줄기세포를 10배 이상 추출할 수 있어 더 많은 콜라겐이 생성이 가능하며, 볼륨감이 자연스러운 것은 물론 안전하며 최대 2년 이상의 효과가 지속된다.”고 전했다.


조희태 기자 hi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