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최첨단 자동세탁시스템을 운영하는 세탁프랜차이즈 크린스피드
친환경 원자재를 사용해 뛰어난 세탁 품질을 약속하는 세탁프랜차이즈 크린스피드가 29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세탁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크린스피드는 ‘고객을 품위 있게, 생활을 알뜰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세탁서비스를 제공해 온 세탁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크린스피드에서는 의류와 침구류, 운동화 및 가죽/모피 제품의 특성에 맞는 세탁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크린스피드의 세탁서비스는 자동세탁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크린스피드는 실시간 온라인 입·출고 시스템과 1일 1~2회 배송시스템으로 서비스의 신속성을 더하는 한편, 향균세탁시스템 및 향균복원시스템을 통해 세탁품질을 높이고 있다. 크린스피드의 높은 세탁품질은 증류식 세탁 및 향균처리, 의류 복원에 효과적인 특수 클리닝 가공 기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린스피드는 경쟁력 높은 세탁요금과 세탁품질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기대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 유망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크린스피드 창업은 점포 보증금 외에 약 1,200만 원내외로 투자 위험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본사는 창업 전 창업자의 자금 규모에 맞는 최상의 상권을 분석하는 등 합리적인 개설절차를 안내하고, 창업 후에는 가맹점에 체계적인 생산관리 및 매장 운영 교육을 제공하여 매출 증진을 돕는다.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75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383개 기업, 16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