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초등학습만화 Why? 시리즈
출판계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6,700만 부 판매 기록의 초등학습만화 Why? 시리즈가 29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출판(어린이 도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40여 년에 걸친 예림당의 기획·출판 노하우의 집약체 Why? 시리즈는 과학·한국사·세계사·인문사회교양·피플·인문고전·수학 총 7가지 분야의 지식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담았다.

Why? 과학시리즈는 복잡한 과학 지식을 만화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우리 역사의 흐름을 담은 한국사 시리즈, 동서양 역사를 균형 있게 다룬 세계사 시리즈도 눈길을 끈다.

또한 인문사회교양에서는 글로벌 매너, 문학 등을 소개하며, 피플 시리즈는 위대한 인물들의 일화를 통해 어린이 독자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고 인문고전 학습만화는 인문학 고전을 독자의 눈높이에 맞게 꾸몄다.

마지막으로 수학 시리즈는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이 통합된 스팀 교육을 접목한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Why? 시리즈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사업, 학습지사업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Why? 시리즈는 양질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6,700만 부 이상 판매를 기록했으며, 일본·프랑스 등 12개 언어권, 약 50여 개국에 저작권을 수출했다.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2016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3753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383개 기업, 16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