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 주식회사 이레본
박상오 (주)이레본 대표이사는 반려동물의 펫푸드(pet food) 문화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펫푸드 분야의 제조 기술 및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2016 한국 최고의 경영자 품질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 대표이사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사회의 균형 발전과 펫푸드 산업화를 선도하고 어머니가 만든 음식과 같은 정성으로 펫푸드 업계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펫푸드 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1981년 창업한 이레본은 국내 반려견, 고양이 고급 사료 매출 및 시장점유율 1위의 펫푸드 전문 생산 업체다.

중국 2억6440만㎡(8000만 평) 규모의 직영 농장, 호주·브라질·인도 등에 보유한 3억3050만㎡(1억 평) 규모의 자체 농장에서 유기농 원료를 직접 조달해 네츄럴 코어, 풀무원 아미오, 인삼공사 등 최고급 유기농 펫푸드를 주문자 제조 생산(OD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16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 주식회사 이레본
국내 최초 펫푸드연구소 설립 및 국내외 최고의 제품 개발 기술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 국내외 주요 수의과 대학 및 식품 분야 교수 등 전문가들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확보해 일본·중국·러시아·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10여 개국에 유기농 펫푸드를 수출한다.

박상오 대표이사는 “반려동물은 사랑”이라며 “고객의 가족과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함께할 것을 약속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태현 기자 kt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