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드벨로, 여성청결제 ’시크릿레이디’ 안전성 관련 테스트 결과 공개
닥터드벨로가 여성청결제 ‘시크릿레이디’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체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닥터큐어 드벨로 시크릿레이디’를 24시간 동안 피부에 첩포하고, 첩포 제거 후 30분, 24시간, 48시간 경과 피부 반응을 각각 관찰했다. 국제접촉피부염연구회의 판정기준에 따라 평균 피부반응도를 구한 결과 해당 제품은 30분, 24시간, 48시간 후 어떠한 자극도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에 연구진은 평균 피부 반응도를 0.00으로 결론지었으며, 판정 기준에 따라 무자극 판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및 화장품 중 배합한도성분 분석법 가이드라인에 따른 여성청결제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메탄올과 벤젠, 프로필파라벤, 포름알데하이드 등 22가지 유해항목 미검출 내역을 확인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22가지 유해항목에 관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여성청결제 제품정보 페이지 내 QR코드 스캔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닥터큐어 드벨로 시크릿레이디’는 30여 가지 한방 추출물과 다양한 피부케어 성분으로 구성된 질 세정제다. 이 제품은 약산성 PH4.5 유지를 위해 질경이 추출물을 함유했다. 이 제품에 포함된 EWG 0등급 식물성 계면활성제는 안전하게 세정하고 보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닥터드벨로 관계자는 “연구진은 여성 Y존의 피부를 보호하고 냄새 및 분비물을 완화하는 질 세정제를 개발하기 위해 성분간의 상쇄현상을 방지하는 연구를 지속했다. 연구진의 꾸준한 연구를 통해 조화로운 천연성분을 재구성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이 제품은 청소년부터 성인, 임산부까지 연령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제품의 신뢰성을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품 출시 전 일반인 대상 평가단 2,000명이 여성세정제 ‘시크릿레이디’를 사용하기도 했다”며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 산뜻함을 부여하는 여성청결제 사용을 통해 Y존 고민을 완화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드벨로는 여성세정제를 비롯한 탈모예방 샴푸, 유아용 화장품 등의 제품력을 인정받아 2016년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1위’, ‘한국브랜드 선호도 대상’ 수상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조정인 인턴기자 jjikis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