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홈라떼, 홈스타일링 전문 브랜드
홈스타일링 전문 브랜드 홈라떼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서비스브랜드(홈스타일링)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홈라떼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쉼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집을 연출해주는 홈스타일링 브랜드로 소비자의 공간에 대한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새롭게 대두되는 집방 및 홈퍼니싱 트렌드를 반영한 홈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홈라떼 홈스타일링 서비스는 ‘큰돈을 들여야만 집을 꾸밀 수 있다’는 개념을 깨고 전셋집에서도 집을 꾸밀 수 있도록 시공을 최소화했으며 가구 및 패브릭, 소품, 조명 등으로 고객이 원하는 컨셉의 집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홈라떼 관계자는 “아직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가 생소한 개념이지만 향후 몇 년 안에 대중화된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사플래너, 정리컨설팅 서비스를 론칭해 개인의 필요에 맞는 홈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