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코디, 피부저자극 프리미엄 화장지
생활용품 전문브랜드 ‘코디’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생활용품(화장지) 부문 1위를 수상했다.

3년 연속 수상한 코디는 생활용품 전문업체 쌍용 C&B의 티슈 전문 브랜드로, 대표제품은 ‘코디 알로에에센스’가 있다. 화장지의 기본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100% 천연펄프 프리미엄 화장지로, 피부 저자극 인증을 획득해 쓸림 걱정 없이 배변 훈련 중인 아이부터 피부가 민감한 어른까지 사용 가능하다.

특히 특허출원(10-1533522)된 기술로 만든 프리미엄 로션 화장지 ‘코디 알로에에센스’ 이외에도 ‘코디 정말 부드러운 네이처’ 부터 100% 천연백토가 함유된 피부진정 화장지 ‘코디 순백토’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쌍용C&B 관계자는 “무엇보다 제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좋은 평가를 내려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3년 연속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을 통해 더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고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