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제주하영, 제주산 은갈치 요리 전문점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신선한 제주산 통갈치요리를 제공하는 제주하영이 서울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22일 열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통갈치요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하영은 일산의 숨은 맛집으로 알려진 갈치요리 전문점이다. 제주산 은갈치만을 사용한 통갈치요리를 제공한다. ▲제주산 은갈치를 통째로 담은 ‘통갈치요리(구이, 조림)’ ▲전복이 가득한 ‘가마솥전복죽’ ▲해녀가 직접 딴 성게로 만든 ‘성게미역국’ ▲살아있는 양식 고등어를 활용한 ‘활고등어회’ 등의 요리를 선보인다.

제주하영의 대표 통갈치요리인 ‘통갈치구이’와 ‘통갈치조림’은 각종 TV 방송 드라마 및 프로그램에 일산 통갈치요리 맛집으로 소개되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제주하영의 통갈치구이는 노릇하게 구워져 나와 갈치의 등과 배 부위의 가시만 발라내면 숟가락을 이용해 쉽게 발라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통갈치조림은 매콤한 양념이 갈치에 배어들어 제주 은갈치 특유의 부드러움과 양념의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제주하영 관계자는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싱싱한 제주산 은갈치를 사용해 신선하고 맛있는 통갈치요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국내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상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와 공적서 분석을 거쳐 총 56개 브랜드를 선정, 공표했다.

k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