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공간의 가치를 만드는 가구, 벤스
[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면과 선 그리고 공간의 조화를 추구하는 벤스가 22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가구(디자인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벤스는 편안함, 트렌디한 감각, 간결함, 높은 실용성을 철학으로 삼고 공간의 가치와 디자인에 대해 남다른 열정으로 다가가는 주식회사 벤스코리아의 모던 디자인 가구 브랜드다. 거실, 침실, 주방, 인테리어 등 각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모던하고 간결한 디자인과 예술적인 공간 구성을 고려하여 가구와 공간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을 추구한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40년, 길게는 100여 년 동안 가업을 이어온 가구 마스터들이 벤스의 디자인 R&D에 전속되어 이탈리아 가구의 정의를 새롭게 하고 있다. 기존의 수입 가구들이 권위적이고 도도한 느낌을 보여 왔다면, 벤스는 친근함으로 다가가 소비자들의 일상에 녹아들고 있다. 아울러 IEC(통합경험센터)를 운영하여 정보공유 고객경험센터, 제품경험센터, 디지털경험센터, 직원경험센터 등 글로벌 부서 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중이다.
벤스는 고객만족 극대화를 품질경영의 최우선 목표로 한다. 이에 전사적인 ELS(그룹정보시스템)를 활용하여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고객과의 피드백을 중시하고 있다. 또한 자사 공장을 통해 모든 생산공정 및 품질 관리를 책임지며,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친환경 가구를 생산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브랜드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에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과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imkj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