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차돌박이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
이차돌이 11월 19일 ‘2019 한국소비자평가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차돌박이) 부문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재정된 상이다.

이차돌은 차별화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 대표 메뉴 차돌박이와 차돌삼겹, 부채살, 갈비살을 비롯해 프리미엄 소고기 라인을 강화해 히든 등심과 포갈비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고기 메뉴와 곁들여 먹기 좋은 돌초밥, 차쫄면, 와사비크림관자 등 이색적인 사이드 메뉴 개발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며 2017년 1호점 매장 오픈 이후로, 브랜드 론칭 2년 여 만에 전국 가맹점 200개를 돌파했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며 지난 7월과 9월 ‘강동꿈마을’ 임직원들에게 식사 제공 및 기념품 등을 증정한 바 있다.

이차돌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하며, 감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힘쓰며 정진해 나가는 소고기 전문점 브랜드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j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