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예님(Yeanimm), 자연친화적 뷰티 브랜드
‘자연이 건강이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브랜드 예님(Yeanimm)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화장품(내추럴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예님(Yeanimm)은 (주)스마일뷰티가 론칭한 ‘예쁘고 고운님’이라는 뜻의 순우리말 브랜드로, 원료 선별이 엄격하며 친환경 원료들을 가득 담은 제품을 만들어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쌓고 있다.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동백을 주성분으로 하는 ▲예님 스킨케어 라인(카멜리아 오일 폼 클렌저, 원더풀 라인 크림 등) ▲예님 볼륨메이크업 라인(쉐이딩 쿠션, 마스카라 세트, 스타일링 미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대표 제품 ‘예님 카멜리아 오일 폼 클렌저’는 3중 세안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저로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산 동백 오일과 9가지 피부 친화적인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세안 후 건조함이 적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매년 완판 신화를 이룬 예님의 ‘원더풀라인 크림’이 손을 사용하지 않고 마사지가 가능한 ‘롤러형 예님 원더풀라인 크림’으로 출시됐다. 원더풀라인 크림은 실리콘 롤러가 탑재된 바디관리 마사지크림으로 셀룰라이트 감소, 붓기 완화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신뢰도를 높였다.

예님(Yeanimm)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14개 기내 면세점에도 입점했다. 또한 홍콩 로그온, 야타, 랑함 플레이스 등 유수의 쇼핑센터 입점과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마케팅을 진행하며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