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EOS-MAGIC ECO 365, 업소용 초음파 식기세척기
스마트한 초음파 식기세척기 EOS-MAGIC ECO 365가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주방가전(초음파식기세척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EOS-MAGIC ECO 365는 주방가전 전문 주식회사 이오스시스템의 혁신적인 자체 기술력으로 탄생한 업소용 초음파 식기세척기다. 12년의 기술력으로 빈틈없는 특수용접 기술이 적용됐으며, 초음파를 내장형으로 설계 및 설치해 보다 강력한 물결무늬의 초음파 진동 기술을 자랑한다.

EOS-MAGIC ECO 365는 내장형 초음파 진동자를 사용해 소음이 적고, 초음파 출력 손실이 0%이며, 출력률은 150~200% 상승시켜준다. 특히 발생 기포의 생성 및 소멸 과정의 에너지를 이용해 살균, 소독, 세척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EOS-MAGIC ECO 365에서 발생하는 폭발 에너지는 약 1,000,000hpa(1,000기압)이며, 순간 폭발 열에너지는 약 5,000℃의 높은 열을 발생시킨다. 이때 물과 초음파가 만나 0.3um~0.5um의 작은 기포를 생성해 식기류를 강력하게 세척해준다. 따라서 많은 양의 설거지거리, 기름기가 많은 식기류, 간단한 애벌세척 후 설거지거리를 기기에 담가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깨끗하게 세척해준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주식회사 이오스시스템은 요식업 종사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해주고자 자동 세제 투입 및 자동 급수 시스템을 도입한 초음파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1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