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에펠(AEPEL), 강의용 무선마이크의 최강자
국내 최고의 음향기기 전문 제조사 에펠(AEPEL)이 2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음향기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펠(AEPEL)은 강의용 마이크(에펠폰), 충전식 이동형 엠프 및 스피커, 휴대용 소형 무선 마이크,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생산하는 음향기기 전문 제조업체 주식회사 에펠이 론칭한 종합 음향기기 브랜드다. 파주시 탄현면에 본사를 두고 전국에 33개 대리점을 운영하며 활발히 음향기기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에펠(AEPEL)은 꾸준한 R&D 투자로 확보한 뛰어난 인력과 기술력을 갖춰 시장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유수의 기업에 납품하는 것은 물론, 상암동·수원 월드컵 경기장 등 각종 대형시설에 입성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현재 국내뿐 아니라 유럽, 미주, 남미 등 해외에도 납품하며 가파른 수출 증가세를 유지 중이다.
대표 제품인 ‘에펠폰’은 강의용 마이크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으며, 세계 최초 어플을 탑재하여 경쟁사와의 비교 기술력, 기능면에서 앞서가고 있다. 강의용 마이크 ‘에펠폰’은 수업이 필요한 교직원 및 군부대 조교, 행사 등 국내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받아 매년 신규 바이어와 계약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TWS 기술이 적용된 2020년 신제품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재 독특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동시에 우수한 브랜드들의 품격을 드높였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