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친환경 청소서비스 기업, 케이크린
주식회사 케이크린이 ‘2020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집청소전문)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인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케이크린은 친환경 청소와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홈케어 기업으로 집은 모든 가족의 건강과 직격되는 곳이니 만큼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야 한다는 목표아래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력으로 성장하고 있다.

케이크린은 400여명의 전문 CS마스터가 청소와 시공 PL(생산물책임배상보험)과 CGL보험(영업배상책임배상보험)에 가입해 완벽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2017년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해 친환경 시공공업과 청소공법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

특허 3건을 비롯해 ISO9001, 메인 비즈니스(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가족친화우수기업, 벤처기업, 강소기업 인증 등을 득하였다. 열차단 단열필름 시공, 미세먼지 방충망, 천장형 공기청정기설치 등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매월 CS와 MOT관련 친절교육 전문강사를 운영하여 전국 현장 CS마스터들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켰다.

케이크린 심재일 대표는 “기업의 이윤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우선은 고객분들의 건강과 안정을 위한 만족을 넘어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이다. 고객이 없다면 우리도 없다는 생각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