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스타일테크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행사 개최

△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지난 17일 ‘스타일테크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온라인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지난 17일 ‘스타일테크 오픈이노베이션 네트워킹’ 온라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서대문구가 주최하고 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주관했다. 행사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전략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육성·지원하는 스타일테크(Style Tech) 스타트업 관련 분야 대기업·중견기업과의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특강은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를 운영하고 있는 인라이트벤처스의 김용민 대표가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과 기술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됐다.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의 사례를 보여 참가자의 개념 이해를 도왔다. 나아가 최근 기술 트렌드 동향을 안내했다.


이어 신세계에서 설립한 벤처투자사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조형주 수석부장이 ‘신세계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사례와 신생 VC 시그나이트파트너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신세계가 육성·협업하고 있는 스타일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사례를 통해 최근 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의 트렌드와 사례를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 후 웨비나 참가자들의 질문을 토대로 한 전문가 패널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오픈이노베이션, 스타일테크, 창업 등 관련 분야에 대한 특강자들의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답변들로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행사 후속 개별 멘토링을 통해 전문가와의 네트워크도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진규 이화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초기 창업자들에게 오픈이노베이션의 개념을 알렸다”며 “효율적인 활용 방안을 공유함으로써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