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 7월 26일 벡스코서 개최
오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이 개최된다. 약 300팀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부스 규모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다양한 기획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백(BAG)꾸 기획전]에서는 최근 유행인 ‘가방 꾸미기’ 관련 작가 및 업체를 만나볼 수 있다. 13팀이 참여해 뜨개·가죽·소잉 등 각종 공예와 소품, 인형, 액세서리를 활용해 나만의 개성을 살려 가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기획전에서 제품을 구매한 관람객 대상으로는 ‘백꾸템 하울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뜨개 기획전 [쪄.죽.뜨(쪄 죽어도 뜨는 사람들)]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치 보물찾기처럼 행사장 곳곳에 위치한 뜨개 관련 부스를 찾는 재미와 더불어 부스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손염색실부터 뜨개 소품, 뜨개 부자재까지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내 손으로 직접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클래스”도 관람 포인트다. 클래스 품목으로는 ▲명품 브랜드도 쓰는 ‘가죽 재봉틀’ 체험 ▲가죽 염색 키링 만들기 ▲나만의 명품 향수/핸드크림 만들기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사진 꾸미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핫-데뷔, 신입작가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10팀의 신입 작가 데뷔전도 진행된다.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를 통해 처음으로 대중 앞에 처음 나서는 만큼 신입 작가들만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로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퍼플라워 ▲폴리머클레이 ▲뜨개 ▲인형 등의 품목이 출품된다.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 방문을 희망하는 관람객은 홈페이지 사전 예매, 온라인 티켓 예매를 통해 7월 25일(목)까지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K-핸드메이드페어 서울 2024’는 2024년 12월 19일(목)부터 12월 22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