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우수한 기술력을 탑재한 독일 시그니아(구 지멘스) 보청기를 보급하는 히어닷컴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보청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히어닷컴은 국내 최초 보청기 무료 체험 이벤트를 도입한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다. 국내 전문 청각사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무료로 전문 청각 진단을 실시하고 개개인의 난청, 이명 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또 전 세계에서 1위로 많이 팔리는 독일 시그니아 보청기만을 취급해 신뢰도를 키워왔다.


해당 브랜드는 초소형 보청기를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제공하는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당첨 시 청각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팀과 청각사가 배치돼 사용자 한 사람, 한 사람의 특수한 상황에 적합한 보청기를 무료로 맞춤 제작해준다. 한 달의 무료 체험기간이 끝난 후 보청기에 불만을 느끼거나 적응하지 못하면 전액 환불이 이뤄지기 때문에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료 체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히어닷컴 관계자는 “보청기는 착용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 착용 시기를 놓치면 그 어떤 보청기를 써도 더 이상 소용없게 된다”며 “이번 2019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대상 수상에 힘입어 모든 난청인이 노년까지 청력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