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비즈니스=김재경 기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 외장관리제 제품을 판매하는 더클래스가 2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차량용품(외장관리제)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더클래스는 운전자의 품위 유지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클래스코리아(대표 정주영)의 자동차 외장관리제 전문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광택/코팅제 ▲차량용 세정제 ▲차량용 타월 등 다양한 차량전용 외장관리제를 선보이고 있다.


더클래스의 대표적인 제품은 차량용 코팅제 ‘더클래스 하이브리드 코트 셀프 유리막 코팅제’다. 하이브리드 코트는 유튜브 ‘물왁스 마스터즈리그’에서 1위에 올랐을 정도로 아주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자랑하며, 차량용 왁스 제품군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꼽힌다. 이 제품은 운전자가 셀프세차 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셀프 유리막코팅제로, 발수력, 방오성, 매끄러운 감촉을 선사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자동차 변색을 막아준다.


또한 더클래스는 다양한 코팅제 제품군 외에도 자동차의 도장면과 사람의 피부에 해가 되지 않는 차량용 세정제 제품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인원 세정제 ‘딥클리너’, ‘고농축 카샴푸’, ‘철분 제거제’ 등의 제품은 뛰어난 세정 효과를 보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아울러 더클래스가 선보이고 있는 모든 제품에는 변성물질이 사용되지 않았으며, 국가 전문 기술연구원에서 실시하는 안전검사를 통해 안전성 인증을 받았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부문별 1위로 선정된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여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심사 과정에서 총 429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48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biz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