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J골프에서 ‘2015 S·S 시즌 남성용 바람막이’를 선보인다. 봄을 맞아 출시되는 신상품인 KYJ골프 바람막이(GFMMWB01)는 부피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쉽다. 또한 비교적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체온을 보호하고 비까지 막아주는 파인 워터 프루핑(Fine water proofing)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실용성이 높아 봄철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게다가 어떤 옷을 입든 코디하기 쉬워 일상생활에서 무난히 연출할 수 있다. 그린·화이트·네이비·블루·레드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델타항공, 2014년 4분기 실적 발표
델타항공이 201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4년 12월 마감 분기의 세전 이익은 10억 달러(특별 항목 제외)로, 전년 대비 4억7400만 달러가 증가했고 연간 세전 이익(특별 항목 제외)은 45억 달러로 2013년 대비 19억 달러가 늘어났다. 탄탄한 현금 창출력을 바탕으로 델타항공은 자본 배분 계획을 가속화해 조정 후의 순부채를 73억 달러로 절감했다. 리처드 앤더슨 델타항공 최고경영자는 “유가 하락이 2014년 한 해 동안 20억 달러 이상의 연료비 절감으로 이어지면서 상당한 기회를 가져 왔다”고 말했다.
미국동양학대학교, 미 변호사 과정 개설 미국동양학대학교(AOU)가 미국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미국 변호사 직접 응시 온라인 학점제 프로그램’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학점제 프로그램 1학기는 본시험 전에 치르는 예비시험(Baby Bar Examination)에 대비해 필수 과목인 불법행위법(Tort Law)·계약법(Contract Law)·형법(Criminal Law)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총 3과목이며 학기당 각 15회(1회 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영어 강의 50분과 한국어 요약 강의 10분으로 구성됐다. 또 15회의 실무 특강도 함께 제공된다.
오페라갤러리, 브라질리에 개인전 열어
오페라갤러리 서울은 프랑스 원로 화가 앙드레 브라질리에의 개인전을 연다. 브라질리에 화가는 간결한 구도와 우아한 색감으로 색채 예술의 새로운 패턴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브라질리에 화가가 가장 심취했던 주제인 말과 자연 그리고 여인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유화 작품 총 20점을 전시한다. 특히 처음으로 공개되는 2014년의 최신작 8점을 포함해 화가의 70년 작품 인생을 망라한 수작들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브라질리에 화가는 프랑스 화가로는 최초로 2005년 러시아의 에르미타주미술관에서 초대전을 열어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루트웰치과, ‘엔젤가드 캠페인’ 실시 루트웰치과가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야외 활동을 할 때 치아의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엔젤가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보통 ‘스포츠 마우스가드’는 전문적으로 복싱·축구 등 운동을 하는 선수들에게만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운동 중에 아이들이 넘어지거나 기구에 부딪치면 치아에 균열이 생기고 안면부가 다쳐 골절이 생기면 비대칭 성장을 초래하게 돼 이를 예방하려면 마우스가드가 필요하다. 또 운동 중에 순간적으로 어금니를 꽉 깨물 때 마우스가드를 착용하면 치아의 손상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운동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래핑차일드, 울산 동구에 첫 매장 열어
국내 최초의 유아·아동 패스트 패션(SPA) 브랜드 래핑차일드가 지난 1월 22일 울산 동구에 첫 매장을 열었다. 래핑차일드는 블루독·밍크뮤·알로봇 등을 보유한 국내 유아·아동복 업체 서양네트웍스의 새 브랜드다. 0세부터 13세까지를 위한 모든 제품을 경제적인 가격, 좋은 품질,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티셔츠 1만9000원, 트랙점퍼 1만9900원 등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개점 이벤트로 1월 22일부터 3일간 방문자에게 래핑 팝콘과 래핑 풍선을 증정하며 제품을 7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래핑 쿠션을 준다.
이시경 인턴기자 ckyun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