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서울오페라앙상블이 주관하고 추계미디어가 후원하는 창작 오페라 ‘운영:서천, 꿈길 저 편’이 2015년 2월 14일부터 이틀간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된다. 신예 작곡가 이근형이 제작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14 오페라 창작산실 지원 사업 제작 지원’ 선정작으로 최종 선정된 작품이다. 잘 알려지지 않는 고대소설인 ‘운영전’을 재발견해 현대 오페라로 제작한 이유는 대부분의 고대소설처럼 권선징악과 해피엔딩이 아니라 한 궁녀와 가객의 이뤄질 수 없는 비극적 사랑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VIP석은 10만 원, R석은 7만 원, S석은 5만 원, A석은 3만 원이다.



아맥스, 화장품 냉장고 판매량 전년 대비 증가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화장품 냉장고 제조 기업 아맥스에 따르면 2014년 12월 연말 화장품 냉장고 판매량이 전년 같은 시기에 비해 약 20% 정도 증가했다. 겨울철 보일러 난방 등으로 실내 온도가 높아져 화장품 안전 보관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됐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또 최근 TV 방송을 통해 유명 연예인이 사용하는 모습이 방송되며 관심을 받은 것 역시 판매량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화장품 냉장고는 선물 아이템으로도 인기가 좋아 계절에 상관없이 생일 등 각종 기념일 및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선물용으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해외 수출도 늘고 있는 추세다.



한일전기, 을미년 기념 한정판 3종 출시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한일전기는 새해를 맞아 청양의 진취적인 기운을 담은 베이비 케어(baby care) 한정판 3종을 2015세트 한정으로 출시했다.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한일전기 창사 50주년을 기념해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일전기의 베이비 케어 한정판 제품은 빨래 삶는 통, 젖병 소독기, 에어미스트 촉촉 등 한일전기 인기 상품 3종으로, 특별히 청양이 그려진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직영 쇼핑몰 마이한일과 G마켓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G마켓 페이스북 페이지와 카카오 스토리 G맘 클럽에서는 해당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공유 및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미스핏, 스와로브스키와 ‘샤인’ 선봬
미스핏(Misfit)은 지난 1월 6일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 같이 개발하고 디자인한두 가지의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과 아홉 개의 액세서리로 구성된 스와로브스키 샤인(Swarovski Shine)을 발표했다. 스와로브스키 주얼리를 재해석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미스핏의 무선 활동 및 수면 측정(sleep tracking) 기술을 결합해 기능이 다양한 제품을 만들었다. 충전이나 배터리 교환이 필요 없는 에너지 충전 방식을 적용해 그저 제품을 빛에 노출하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 사용자의 걸음 수와 거리, 칼로리 소비 및 수면의 질·시간을 자동으로 측정한다.







롯데월드, ‘디제잉 클럽 나이트 파티’ 실시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1월 16일 밤 11시부터 익일 오전 5시까지 ‘디제잉 클럽 나이트 파티(DJing Club Night Party)’를 실시한다. 테마파크 안에서 클럽 파티를 즐길 수 있고 박명수, 에픽하이, 마스타 우가 신나고 강렬한 특별 공연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무대가 시작되기 전에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를 통해 LG전자의 스마트폰을 선물한다. 티켓은 1인당 1만7000원으로, 위메프·쿠팡·티몬·11번가·G마켓·옥션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당일 저녁 8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티켓 교환처에서 입장권으로 교환하면 된다.



IMAPAC, 동아시아 백신 콘퍼런스 주최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IMAPAC가 주최하는 동아시아 백신 콘퍼런스(Vaccine World East Asia 2015)가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노보텔엠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된다. 동아시아는 자국 내 대형 제조업체와 혁신적인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 조직적 백신 연구 설비가 공존하는 지역이다. 이번 행사는 경영 임원과 백신 연구·개발·제조 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최신 백신 제조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고 파트너십 등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자리다. 주요 논의 주제는 동아시아 백신 산업, 제조 효율성 등이다. 글로벌인포메이션에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엘리샤코이, 서포터즈 ‘엘리안 4기’ 모집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화장품 회사 엘리샤코이가 뷰티 서포터즈로 활동할 ‘엘리안 4기’를 1월 25일까지 모집한다. 뷰티 서포터즈 엘리안은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간 엘리샤코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홍보 마케팅까지 하게 된다. 엘리안으로 선발되면 기업 마케팅 활동뿐만 아니라 신상품 기획, UCC 촬영 등 여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매달 엘리샤코이 베스트 제품 및 신제품 체험 기회, 월별 우수 미션 수행자 및 최종 우수 활동자에 한해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모든 과정을 성실히 마치면 공식 수료증이 수여되고 엘리샤코이에 입사 지원하면 가산점을 준다.



에듀윌, 공무원 합격 축하 모임 열어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공무원 전문 교육 기업 에듀윌은 ‘제2회 공무원 합격자 모임’을 1월 17일 당산동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2014년 1월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었던 ‘제1회 공무원 합격자 모임’은 동종 업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행사여서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축하하고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또 송운학·성정혜 교수 등 에듀윌 공무원 최강 교수진이 참석할 예정이다. 에듀윌 동영상 강의나 학원 수강생 중 2014년 합격자와 선배 합격자라면 참석할 수 있다. 선착순 300명까지 가능하다.



테스토코리아, 새해맞이 덕담 행사 진행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보급하는 테스토코리아가 새해를 맞아 덕담 이벤트를 실시한다. 테스토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 댓글로 덕담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15년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계속되며 당첨자는 2월 4일에 확인할 수 있다. 테스토코리아는 이번 새해 덕담 이벤트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달 새로운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2015년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마이비데, ‘뒤끝 연말정산’ 이벤트 실시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이비데가 연말정산 시즌을 맞이해 1월 18일까지 ‘뒤끝 연말정산’ 이벤트를 시작했다. 화장실에서 상쾌한 마무리를 도와주는 화장실용 물티슈 마이비데처럼 찜찜했거나 힘들었던 일들을 훌훌 털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마이비데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사람에게 한 해 동안 쌓여 있던 뒤끝을 정산하기 위한 메시지를 작성한 후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내용을 공유하면 된다. 매일 참가자 선착순 200명에게 마이비데 세트 제품을 제공한다.



그랜드플랜, 코보캔들 국내에 입점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그랜드플랜을 통해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코보캔들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다양한 향으로 미국 내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브랜드다. 미국뿐만 아니라 일본·유럽 등 해외에서 더 많은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진한 향기를 담았다. 기존 캔들에서 많이 사용하던 파라핀 왁스가 아닌 친환경 식물성 왁스만을 사용한다. 또 불꽃 피울 때 공기 중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면 심지를 사용했다. 창업자인 코보리 준코(Kobori Junko)가 남편과 함께 여행지에서 경험한 향기를 형태로 남기기 위해 처음 만들기 시작했다.



도시바, 근접 무선 전송 어댑터 선봬
서울오페라앙상블, 창작 오페라 ‘운영’ 공연外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은 지난 1월 6일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등을 위한 업계 최초의 ‘트랜스퍼젯’ 어댑터 ‘TJM35420LT’를 선보였다. 이 어댑터는 일본을 시작으로 유럽·미주·아시아 등지에서 양산 판매 업체와 온라인 상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트랜스퍼젯은 근접 무선 전송 기술 표준을 말하며 간단한 연결을 통해 적은 전력으로 초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또 두 기기를 가까이 대는 것으로 간단히 전송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후 기기에 어댑터를 연결해 트랜스퍼젯을 사용할 수 있다.


이시경 인턴기자 cky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