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 하이엔드 품질력과 신뢰의 한류 화장품, 로쎄앙
세계적 한류 화장품의 열풍을 일으킨 로쎄앙화장품(www.loceanshop.com)이 12월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화장품(종합화장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제품이 좋고 고객들이 만족하면 자연적으로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질 거라는 고집과 자신감으로 운영해온 로쎄앙은 별 다른 마케팅 없이 국내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급속도로 인기를 얻었다. 이 뿐 아니라 해외에서는 백화점 명품코너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국의 명품 화장품으로 자리 잡았다.

로쎄앙은 6월 하반기부터 소셜커머스에서 판매가 진행된 로쎄앙 틴트스틱이 전례 없던 큰 호평과 집중 관심을 받으며 화장품시장에서 혜성처럼 급부상 했다. 다양한 색상과 좋은 발림성, 디자인이 호평을 받으면서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올해 6월부터 11월 말일까지 6개월간의 틴트스틱 판매량은 15만개를 넘어섰고, 예상외로 수요량이 급증하는 등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로쎄앙측 관계자는 “오랜 기간 사랑받은 리퀴드아이라이너, 펄파우더(피그먼트), 바오밥 오리 헤어로션 등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군과 공신력을 높이고 설비와 투자에 강행하여 더 좋은 제품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겠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개선, 관리, 혁신으로 중단 없는 품질 개선에 더욱 더 매진할 예정인 로쎄앙은 소비자들의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4,52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2개 부문, 520개 기업, 158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55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