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차 티나린…연말연시·크리스마스 부모님 선물로 인기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가족과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찬바람이 많이 부는 연말연시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건강차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 국산 한방차는 몸의 순환을 도와 차가운 공기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목받고 있다.

한약재로 만들어진 티나린의 ‘연류차’는 몸의 순환에 초점을 둔 가장 호평 받는 제품으로 감잎, 결명자, 천궁, 황기, 솔잎 등의 약초를 원료로 하여 면역력 증강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향이 진하지 않아 한약재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허브티로 마실 수 있는 연류차는 특히 부모님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다.

또한 티나린의 ‘청안차’는 건강차로 구기자, 진피, 결명자, 국화, 맥문동 등 다섯 가지 약재를 원료로 하여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모온차’는 대추, 진피, 둥굴레, 생강, 모과를 우려내서 만든 맑은 한방차인 만큼 예민한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아 할머니와 어머니 생신선물로 제격이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된 좋은 여섯 가지 약재 도꼬마리, 소엽, 감초, 도라지, 박하, 생강을 우려낸 국산차인 티나린의 ‘천공차’도 호흡에 초점을 맞춘 차인 만큼 겨울철 황사가 심한 날씨에 많은 추천을 받고 있다. 특히 외부 활동이 많은 남성이나 아빠선물로 제격이기 때문에 연말연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약재인 개똥쑥, 황기, 강황, 홍삼, 황금 등이 함유된 ‘소생차’도 티나린의 인기 제품군이다.

실제로 티나린의 여러 종류의 차를 마셔본 이은종(30)씨는 “평소 건강이 좋지 않았는데, 쉽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티나린 차로 심신의 안정과 휴식, 편안함을 느꼈다”며 “운동하기 전, 차 한 잔이 몸과 마음에 새로운 활력과 열정을 불어넣었다”고 말했다.

티나린은 차(티,Tea)와 나린(내려오다의 순우리말)의 합성어로 “차가 내려오다”, 즉 ‘하늘에서 내린 차’라는 의미를 내포한 제품으로 ‘하늘에서 내린 차’를 만들어 심신을 보하고 다스리는 프리미엄 한방차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