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시대의 흐름을 반영이라도 하듯, 우후죽순으로 프랜차이즈점이 생겨나고 있다. 이에 창업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은 소자본을 투자해 고수익을 얻어야 하는 만큼, 가맹점의 성공사례를 살펴야 현명한 브랜드 선택을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 중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고,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으로 유명한 ‘소문난공주떡볶이’가 새삼 주목 받고 있다. 아이제이푸드(대표 박성경)에서 런칭한 소문난 공주떡볶이는 간식을 뛰어넘어 한 끼 든든한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맛과 품질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정성들여 만든 음식으로, 건강한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기에 주부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2014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기도 했던 소문난공주떡볶이는 100% 쌀로 만든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맛의 독특한 소스로 대구 및 인근 지역에서는 이미 대표적인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안정적인 기반을 잡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메뉴로도 각광받고 있는데, 그 중 순대떡볶이볶음, 철판볶음떡볶이, 일본식 돈가스 덮밥의 고유한 맛을 살린 공주가쓰돈부리가 대표적이다. 대구명물에서 수많은 프랜차이즈가 생기고 있는 공주떡볶이는 떡의 쫄깃한 식감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매콤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달콤한 비법소스로 많은 손님들을 확보하고 있다.
게다가 지난해에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세련되면서도 더욱더 친근한 이미지의 BI 제작뿐만 아니라 공주유부김밥, 일식고기덮밥, 허니 까망베르 파니니 샌드위치 등 메뉴를 추가 구성하는 등 신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또한 소문난공주떡볶이의 심벌컬러인 블랙과 오렌지를 사용한 카페 분위기의 깔끔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분식집만의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아이제이푸드(대표 박성경)에서 런칭한 소문난 공주떡볶이는 간식을 뛰어넘어 한 끼 든든한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창조적인 맛과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박성경 대표는 “소문난공주떡볶이는 모든 고객들에게 공주와 같이 귀한 대접을 통한 고객감동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며 “소문난 공주떡볶이는 소규모 점포로 시작해 쉽게 질리지 않는 차별화된 맛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의 회전률이 높다”고 말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