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마지막 다이어트를 독하게? ‘다이어트 합숙다이어트’ 주목
수능을 코앞에 두고 있는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이제 겨울방학을 맞는 대학생들은 좀 더 예쁜 옷맵시를 위해서 혹은 내년 여름의 당당한 노출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고민한다. 겨울방학은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있는 황금 같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마음을 먹는 경우 많은 케이스가 굶으면서 운동을 하는 것부터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무리한 공복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라는 부작용을 불러일으킨다. 무조건 안 먹거나 본인에게 맞지 않는 운동을 오랜 시간 하게 되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기는커녕 건강에도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인의 체형과 건강상태에 맞게끔 식단과 운동요법으로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체형까지 아름답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클럽스키니(www.clubskinny.co.kr)의 합숙다이어트, 다이어트 캠프가 화제다. 다이어트 캠프라고 하면 단식원을 떠올리기 쉬운데,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 시키는 단식원이 아닌 전문가의 트레이닝과 지도를 받으며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합숙을 통한 다이어트 캠프다.

클럽스키니의 합숙 다이어트는 특별한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동수업을 수준별로 B→A→S 3개 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 단계적으로 다이어트 코스를 밟을 수 있는 만큼 개인에게 맞춰진 솔루션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A, S 반의 경우 7교시의 빡빡한 수업일정과 고강도의 수업진행으로 인해 ‘스키니선수촌’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기도 하지만, 운동 프로그램들이 음악에 맞추어 스텝박스나 댄스 안무 따라하기 이벤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단순히 살만 빼는 것이 아니라 자기계발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식단 또한 특별하다. 식단은 본인의 다이어트목적에 맞게 일반식, 저염(저칼로리)식, 무염식을 선택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에 다음 주 식단표를 주고 회원이 직접 선택을 하는 방식으로, 자체 제작한 Diet Planner 를 제공하며 매일 아침식사 후 모든 회원과 트레이너가 모여 어제의 반성과 오늘의 다짐을 적는 시간을 가지는 등, 많은 신청 회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식이요법이 필히 진행되는 식단인 만큼 클럽스키니에서 제공되는 야채는 양아터작목반에서 직접 구매하는 친환경유기농인증을 받은 채소들로, 유기농 식단과 함께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클럽스키니 관계자는 “최근 2014년 방학 시즌을 앞두고 마지막 다이어트에 도전하기 위해 다이어트캠프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올해가 가기 전 이를 악물고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는 이들이 많은데다 다음 ‘노출의 시즌’을 대비해 다이어트에 대비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이런 추세는 앞으로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