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산시 동래구에 거주하는 이민철(가명, 40)씨는 최근 부양가족이 늘면서 기존 살던 집에서 더 큰 평형대의 아파트로 이사를 준비하고 있다. 매매계약은 했지만, 구입자금이 부족해 결국 융자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다. 매달 나가는 가계지출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최대한 금리가 낮은 은행을 찾아서 하고 싶은데, 어느 은행이 최저금리은행인지 확인하려니 직장을 다니고 있어 찾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
최근 낮은 담보대출금리 분위기에 지난 8월부터 정부에서 발표한 LTV, DTI규제완화정책이 더해져서 소비자들은 저렴한 금리로 담보대출을 많이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은행창구에는 대출한도와 금리를 문의하는 전화가 많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업무가 바쁜 직장인이나, 가게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은 일이 바빠 여러 은행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해서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해보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아무 은행이나 대출을 받기에는 이자부담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최대한 금리가 낮은 은행을 찾고 싶은 게 이용자들의 심리이다.
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업체의 한 관계자는 “최저금리은행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용자들은 상환기간, 상환방법, 향후 이사계획, 대출비용, 중도상환수수료 등 따져봐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상황을 모두 감안해서 꼼꼼하게 자신에게 맞는 은행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작년부터 은행연합회와 금융감독원은 시중은행의 담보대출금리비교 공시를 통해 대출자들의 금리비교를 일부 지원하고 있고, 이와 함께 조금 더 상세한 비교를 하고 싶다면 ‘최저금리은행’을 손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사이트’들도 등장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으니 활용해 보길 바란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070-8785-8812) 는 업계를 대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공인중개사가 직접 운영을 하고 있으며,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원를 보유하여 업계에서 빠른 상담을 자랑으로 한다. 또한,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공공임대, 국민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고, 포장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대출이자계산기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고,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기사출처 :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파트 (http://www.bankapt.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