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성생활 방해하는 불감증, 해결책은 ‘불감증수술’
최근 성생활은 건강의 필수조건이며, 올바른 성생활이야 말로 원만한 부부관계의 배경이 됨과 동시에 결혼생활의 기초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남녀가 성생활에 대한 불만과 불감증으로 인해 여러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활기찬 성생활을 통해 부부간 또는 연인간의 애정을 증진시켜야 함에도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여전히 부족하다.

30~40대 부부의 성생활을 조사한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최소 1/3이상의 부부가 제대로 된 성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아직도 적지 않은 수의 부부들이 현재의 성생활을 만족하지 못하는 객관적 지표로 분석되고 있다.

강남구에 사는 40대 주부 이모씨는 “요즈음 남편과 잠자리를 하게 되면 본인이 느끼기도 전에 이미 끝나는 경우가 많고, 느낀다고 하더라도 결혼 초에 있었던 좋은 느낌이 이제는 거의 없어졌다”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렇다면 건강한 성생활을 방해하는 불감증에 대한 문제에 대해 전문가는 어떤 방법을 제시하고 있을까. 여성성형 전문병원 미래애산부인과 권오준 원장은 세 가지의 방안을 제시했다.
첫 번째는 우선 성생활의 문제에 대한 인식부터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권 원장은 “특히 여성의 경우, 성적으로 불만이 있을 때에는 이를 감추거나 체념하지 말고 솔직하게 현실을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두 번째는 불감증을 극복하기 위해 남녀의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일방적으로 상대방에게 허물을 돌려서도 안 되고, 특히 여성의 불감증은 여성 본인에게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부부가 다 같이 솔직하게 문제를 시인하고 함께 노력해야 한다.

세 번째로는 여성 불감증의 경우 신체적 문제를 정확히 인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권 원장은 “예를 들어 질이 많이 늘어지거나 질 근육의 수축력이 떨어져 오르가즘의 느낌이 없거나 약해진 분들에게는 매직 이쁜이수술을 시행해야 하며, 또한 여성의 주요 성감대인 음핵이나 지스팟 부위의 문제인 경우는 비너스 음핵성형과 지스팟 양귀비수술을 시행하고, 소음순이 너무 비대해져서 성관계 시에 안으로 말려 들어가 성감이 저하되는 분들에게는 미세 소음순수술 등을 시행해야 한다”라며 “이는 불감증 극복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이런 불감증수술은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권오준 원장은 “불감증이 있는 여성들에게 특화된 매직 이쁜이수술, 비너스 음핵성형 및 지스팟 양귀비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S 불감증수술’이 많은 여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다. 특히, ‘S 불감증수술’은 본원에서 오랜 기간에 걸쳐 시행한 임상 연구 결과를 통해 얻은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고, 수술이 필요하다면 수술 범위 등을 정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 많은 전문의와의 상담이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