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다한증 때문에 두려운 여름 해결 방법은?

촉촉이 젖은 겨드랑이는 이제 그만
더운 여름에는 땀으로 촉촉히 젖은 겨드랑이 때문에 민망한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예능프로그램에서야 개그로 소화하지만, 다한증을 겪고 있다면 땀이 많이 나는 여름이 두려워진다.

다한증은 땀분비가 과도하게 일어나는 것이며, 증상이 전신 또는 국소부위에 나타날 수 있다. 국소 다한증의 경우 주로 손바닥, 발바닥, 겨드랑이 또는 피부가 접히는 부분에서 나타난다.
이러한 다한증은 악수를 하거나 물건을 잡을 때 불편하고, 겨드랑이 발한은 이차적으로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으로 액취증을 동반 할 수 있다.

기존 다한증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보톡스를 이용한 비수술적 치료법과 흉강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적 치료 방법이 있다. 최근에는 부작용이 적으면서 흉터가 미세한 보톡스를 이용한 비수술적치료가 대세다.

이 치료법은 국소마취 또는 국소 신경차단술을 이용하여 보톡스를 시술부위에 직접 주사하는 것인데, 시술시간은 30분 내외이며 주입된 보톡스는 자율신경의 말단에서 분비되는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하여 땀의 분비를 억제한다.

톡스앤필의원 관계자는 "보톡스를 이용한 다한증 치료효과는 1주일 이내로 나타나며 3~6개월 가량 지속된다"라고 했다. 덧붙여, “보톡스와 필러시술은 실력이 검증된 의사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술 받아야하며, 시술 비용을 공개하고 가격 정찰제와 정품 정량 보증제를 시행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보톡스를 이용해 다한증을 개선할 수 있는 톡스앤필은 2012, 2013년 연속 상반기 보톡스 필러 구매량 전국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