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이렇듯 선호하는 은행이 다르듯 은행 또한 선호하는 고객이 다르다. 같은 은행 같은 점포 알음알음으로 방문하여 같은 아파트담보대출을 진행해도 금리차이가 나는 이유가 되겠다.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적어도 10년이상 길게는 33년까지도 장기간 진행하다보니 은행 이곳저곳 금리비교는 필수이다. 대출자 입장에서도 금리비교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그러나 실상은 시중의 은행을 점포 한곳 한곳 다니며 대부계 상담을 받는다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다. 번호대기표를 받아 상담을 한다해도 명확한 부분을 짚어주지 않고 그날 그날 대출이 나가는 시점의 금리가 살짝씩은 다르기 때문에 금리 또한 안내가 허술하기 마련이다.
이럴때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될 것이다. 아파트·빌라, 단독주택등의 대출금리를 시중은행별로 취합하여 본인에게 맞는 가장 저렴한 금리를 안내해주기 때문이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나 대표번호(1600-3907)를 통해 대출 상담을 신청하면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 없이 개인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전문가가 무료 비교 상담을 해준다.
주택을 소유하고 받는 대출만이 아니라, 임차하며 진행하는 전세보증금 대출, 설정없이 아파트 소유자를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진행하는 아파트론 대출, 가계한도 60%를 초과하는 고액 비율 대출, 신용대출까지 모든 대출을 비교 분석 해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는 것이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