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ㆍ이마 라인 모발이식 수술 부작용 심각! M자형, 정수리, 원형 탈모 예방법은?
M자형, 정수리, 원형, 지루성 등의 다양한 탈모종류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과거 탈모현상은 남성형의 유전성탈모가 많았지만 최근 스트레스로 인한 여성형 스트레스성탈모가 늘고 있다. 탈모 및 대머리가 되면 외모가 늙게 보이고 외모에 대한 자신감 역시 사라지게 되며 스트레스가 더 심해질 수 있다. 남성형ㆍ여성형 탈모치료를 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 및 모발이식을 하거나 남자, 여자가발을 사용하여 탈모를 보이지 않게 가리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남성, 여성 탈모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헤어, 이마 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헤어, 이마라인 모발이식은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해 앞 이마 라인이나 구렛나루 등의 라인에 모발이식을 하는 시술법을 말하며, 탈모를 가진 사람들이나 넓은 이마를 가진 사람, 머리 숱이 적은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되찾아 줄 수 있는 모발이식술이다. 헤어, 이마라인 모발이식은 절개식, 비절개식 방법으로 구분되는데, 절개식 모발이식은 뒷머리의 두피를 긴 형태로 절개해 모낭을 수집하는 방법으로 흉터가 남는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비절개식보다는 저렴하며 모낭을 심은 후 생착률이 좋기 때문에 안정적인 점이 장점이다. 비절개식 모발이식 수술은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해 이식하는 방법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며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흉터가 거의 없고 회복속도가 절개식보다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헤어, 이마라인 모발이식 수술을 하게 되면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모낭에 염증이 발생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이는 모발 생착률을 떨어트리며, 절개부위나 이식부위에 붓기나 멍이 생길 수 있으므로 모발이식 수술 시에 감염이나 두피, 모발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또한 머리를 기대고 최대한 휴식을 많이 취하며 전문가와 상담 후 개인에게 맞는 처방전으로 탈모 약을 복용해야 한다.

탈모종류 인 M자형, 정수리, 원형, 지루성, 스트레스성 탈모를 위한 예방법으로는 과식이나 폭식, 인스턴트 위주의 식습관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주도록 한다.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블랙푸드 음식 인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과 굴, 호두 등이 있다. 검은콩은 모발 성장과 모발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탈모예방에 효과적이며 굴 또한 아연성분이 함유되어 모낭공격 효소의 생성을 억제해 탈모를 방지해 준다.

탈모에 좋은 음식 이외에도 머리를 감을 때 두피마사지 하듯이 부드럽게 마사지 하며 머리를 감고 머리를 빗을 때에도 두피브러쉬를 사용하여 두들기면서 머리를 빗어준다. 또한 탈모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여 탈모 예방 및 방지를 해 준다.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실리콘이 없는 무실리콘 샴푸 더헤어머더셀러는 합성방부제 및 화학계면활성제가 무첨가 된 순한 샴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많은 헤어디자이너들이 추천한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W 헤어로스샴푸,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 M헤어로스샴푸는 탈모예방샴푸이며, 남성과 여성전용 탈모방지샴푸이다. 여성탈모예방샴푸 W헤어로스샴푸는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가 있는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의 손상을 완화시키며, 두피트러블과 비듬완화에 도움을 주는 탈모방지 의약외품 샴푸이다. 살리실산 함유로 두피 각질 층 개선은 물론 모발 영양공급을 용이하게 하여 건강하게 두피 케어를 해 준다.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천연 코팅막을 형성해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며, 우수한 보습력과 영양을 공급하여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두피케어 해 준다. 또한 유효 성분이 모발 밸런스 컨트롤에 도움을 주어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꾸어 준다.

남성전용 탈모샴푸 M 헤어로스 샴푸는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여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 주는 남성탈모방지 의약외품 샴푸이다.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는 물론 풍부한 영양 공급으로 유, 수분 균형을 유지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케어해 주는 샴푸이다.

탈모가 유전인 사람이나 탈모가 진행 중인 사람은 탈모관리에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탈모에 좋은 음식, 약초, 샴푸 등을 사용하여 탈모진행을 조금이라도 늦추어 보다 튼튼한 모발이 될 수 있게 관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