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디지털 컨텐츠와 진화하는 유아도서기업, ‘블루래빗’
유아도서 전문 블루래빗(www.brbooks.co.kr)이 16일 서울 역삼 삼정호텔 킹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교육(유아도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아 토이북으로 영·유아 도서 시장 영역에서 사업을 넓혀온 블루래빗은 CJ오쇼핑에 독점 론칭한 ‘우리 아이 첫 토이북’으로 연속 매진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블루래빗의 보드북, 헝겊책, 팝업북, 사운드북, 워크북은 새로운 소재와 참신한 내용으로 기획돼, 온·오프라인으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서점뿐만 아니라 대형 마트, 홈쇼핑을 통해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컨텐츠 시장에 맞춰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인 ‘수학동화’를 개발, 출시와 동시에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부모가 직접 아이의 학습을 지도하며 친밀감을 높이고 사교육비 부담도 줄일 수 있는 ‘블루래빗 한글·수학 홈스쿨링’을 출시해 독자 연령층을 확대하고 있다.

블루래빗은 국내 유아 도서 시장을 뛰어넘어 프랑스, 폴란드, 터키, 세르비아 등 유럽 지역과 중국, 대만, 일본, 태국 등 아시아 지역, 남미 브라질 등 10여 개 국가에 다양한 타이틀을 수출해 세계 무대로 진출하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기업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4,118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23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