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무한 리필의 힘, 킹콩부대찌개
무한리필 부대찌개 전문점 킹콩부대찌개(www.kingkongbudae.co.kr)가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부대찌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킹콩부대찌개는 2012년 5월 첫 가맹점으로 시작해 올해까지 23호점 오픈 준비 및 25호점 계약완료를 체결하는 등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추가 주문을 해야만 먹을 수 있던 라면 사리를 기본 가격에 공기밥과 함께 무한리필 된다는 점이 바로 킹콩부대찌개만의 경쟁력이다. 이 회사는 파격적인 아이템에 안주하지 않고 밤에도 즐길 수 있는 ‘한판 두루치기’ 메뉴를 추가 하는 등 맞춤형 신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킹콩부대찌개의 본사인 ㈜에스엘에프앤비는 가맹점주들과의 상생을 중요시하는 경영방침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슈퍼바이저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전문 슈퍼바이저들이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방문하여 체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본사 관계자는 “신림동 작은 골목에서 시작된 부대찌개 집이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발돋움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과 가맹점주들을 만족하게 해 2025년에는 5개 브랜드로 1,000개 성공 가맹점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