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16일)

애플, 세계 개발자회의(WWDC)에서 ‘iOS7’ 발표할까?

애플이 6월 10일부터 4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 웨스트에서 개최하는 세계 개발자회의(이하 WWDC) 행사에서 모바일 운영체제(OS)의 신규 버전인 iOS7을 공개할지 여부를 놓고 전 세계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의 유력 매체들 또한 해외의 정보기술(IT) 전문 매체인 애플인사이더 등의 분석을 인용, iOS7의 디자인이 전보다 단순해진 형태로 나올 것이라고 전하고 있지만 사실 여부는 실제 회의에서 밝혀질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맥북에어(Macbook Airs)’를 비롯해 ‘아이라디오(iRadio)’로 불리는 스트리밍 방식의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도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고 현지의 매체들은 전하고 있다. 입장권 5000장이 단 2분 만에 매진된 이번 WWDC의 발표가 어떤 효과를 일으킬 지 궁금해진다.


14일부터 코스피200 정기 변경 적용

한국거래소는 5월 28일 전날 열린 주가지수운영위원회를 통해 코스피200 구성 종목 변경을 심의, 7개 종목을 신규 편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변경일은 6월 14일부터다. 이번 정기 변경을 통해 코스피200에서는 이마트·한국항공우주·코스맥스·휴비스·코리아써키트·대덕GDS·퍼시스 등 7종목이 신규 편입된다. 반면 한진중공업홀딩스·대한제분·동부제철·동아원·일진전기·조선내화·경방 등은 제외된다.

한편 한국거래소 측은 코스피200을 비롯해 KRX100, 프리미어지수, 스타지수 등 7개 주요 지수의 구성 종목을 6월 14일부터 정기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거래소 측은 “KRX100은 7종목, 프리미어 지수는 18종목, 스타지수는 7종목이 교체되며 예년에 비해 교체율이 전반적으로 낮아져 지수 안정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미리보는 글로벌 투자 캘린더] 애플, 세계 개발자회의(WWDC)에서 ‘iOS7’ 발표할까? 外
김민주 기자 vitamin@hankyung.com